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 줄거리 결말 해석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는 루만 일람이 쓴 세상을 뒤로하고 소설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인종, 계급, 현대 문명의 고유한 취약성을 파헤칩니다.
여름휴가를 떠난 곳에서 예기치 못한 미스터리한 사건이 발생하는 이야기를 다룬 이 영화는 다른 인종 및 사회 경제적 배경을 가진 두 가족을 하나로 모아줍니다.
두 가족의 만남으로 시작되는 긴장감을 담은 영화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 의 줄거리와 결말, 이야기에 담긴 해석을 알아보겠습니다.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 줄거리
- 개봉일 : 2023년 11월 22일
- 장르 : 스릴러, 미스터리, 드라마
- 러닝타임 : 142분
- 출연 : 줄리아 로버츠, 마허샬라 알리, 에단 호크 외
- 감독 : 샘 에스마일
- 관람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 스트리밍 : 넷플릭스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 는 롱 아일랜드의 고급 빌라를 빌려 일주일간의 휴가를 떠나는 브루클린 출신의 백인 가족인 아만다와 클레이 가족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고급 빌라에 도착하여 홀로 장을 보러 마트에 간 아만다는 한 남성이 생수와 각종 생필품을 사는 것을 보고 의아해합니다.
빌라로 돌아온 아만다는 가족들과 함께 근처 해변에 누워 바쁜 도시 생활로부터의 휴식을 찾고, 평온한 해변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이때 관찰력이 좋은 아만다와 클레이의 딸 로즈는 해변가로 다가오는 유조선을 보았고, 이를 알아챈 아만다와 클레이는 아들 아치와 딸 로즈를 데리고 해변가를 덮치는 배를 피해 서둘러 빌라로 돌아옵니다. 유조선은 항법 시스템 고장으로 인해 해변가를 덮치게 되었고, 빌라 인터넷과 TV도 먹통이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밤늦게 와인을 마시며 숨을 돌리던 아만다 가족에게 갑자기 집주인이라는 조지와 그의 딸 루스가 찾아옵니다. 그들은 뉴욕 시내에 광범위한 정전이 발생했음을 알리며, 어쩔 수 없이 신세를 지겠다는 양해를 구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진짜 집주인인지 아닌지 모르는 상황에서 아만다는 의심과 불편함을 표출합니다.
조지와 루스의 방문은 의심과 불편함으로 직면하게 되는데, 어쩔 수 없이 하루를 같이 보내기로 합니다. 이에 기분 상한 루스가 TV를 켜는데 모든 방송에서 국가재난방송으로 전환이 되고, 미국 전역에서 사이버 테러가 발생했다는 속보가 방송됩니다.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 결말
영화 중반부에는 정전의 이유가 해커들의 테러 소행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클레이는 상황 파악을 위해 동네를 돌던 중에 하늘에서 내리는 빨간 종이 폭탄을 목격하게 되고, 이웃집을 방문한 조지는 엉망진창이 된 채로 버려진 집과 추락사고로 박살 난 비행기 잔해들을 목격합니다.
이때, 또다시 비행기가 해변가를 덮치며 사고가 날 뻔 하지만 재빨리 몸을 피해 간신히 살아남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된 아만다는 마트에서 대량으로 생수와 생필품을 구매하던 남성을 떠올리게 되고, 조지는 그 남성이 대니라고 알려줍니다.
하늘에서 내려온 빨간 종이를 들고 온 클레이는 아랍어에 당황하지만, 아들 아치는 제목에 미국에 죽음을 이라고 쓰여있다고 알려주며,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습니다.
조지와 술을 마시던 아만다는 첫날에 무례하게 굴었던 부분에 사과를 하고, 조지는 해외 출장에서 비행기를 타고 돌아오던 아내를 더 이상 만날 수 없을 거라며 눈물을 흘립니다. 서로의 가족에게 마음을 열게 됩니다.
다음 날, 아치가 전 날 숲에서 진드기에 물려 라임병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고 조지와 클레이는 대니의 집으로 약을 구하러 갑니다. 대니는 도와줄 의사가 없음을 표출하지만, 클레이는 현금을 주며 겨우 약을 얻어냅니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가던 길에 조지는 본인의 고객이었던 갑부를 통해 이런 일이 발생할 거라는 걸 미리 알고 있었다며, 곧 내부 분란으로 쿠데타와 국가 붕괴까지 일어날 거라고 말합니다.
한편 갑자기 사라진 로즈를 찾으러 아만다와 루스가 숲 속으로 들어가는데, 이때 루스가 사슴 무리의 위협을 받습니다. 아만다가 온몸을 던져 사슴 무리로부터 루스를 구해주고, 함께 로즈를 찾으러 갑니다.
아만다와 루스가 찾으러 다니던 로즈는 어느 저택에 들어가 음식을 꺼내 먹다가 우연히 지하 벙커를 발견합니다. 이곳에는 로즈가 그토록 원하던 미국 드라마 프렌즈의 마지막 시즌 DVD를 발견하게 되고, 플레이어에 DVD를 넣어 프렌즈의 마지막 이야기인 마지막 날을 시청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 결말은 로즈가 지하 벙커에서 프렌즈의 마지막 DVD를 보며 열린 결말로 끝납니다. 다 같이 지하벙커에서 지내는 모습이 등장하지 않았지만, 그곳은 모든 것을 갖춘 안전한 벙커였으며, 아만다와 조지 가족이 모두 모여 이곳에서 안전하게 지냈을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에는 외부 세계로부터 아무런 정보 없이 정전과 미스터리한 일이 발생하면서 두 가족은 불확실성과 두려움과 싸우며, 서로의 가족에 대한 불편함을 드러냅니다.
하지만 지속되는 정전과 정보 부재, 자연재해부터 사이버 공격 속에서 정상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생존과 인간 본성에 대한 탐구를 강조합니다.
그들에게 일어난 위기는 그들의 핵심적인 두려움, 편견, 본능을 드러내면서도 그들의 결정과 상호작용은 인간의 본질적인 복잡성과 모순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 는 인종과 현대 사회에 직면하는 문제들을 탐구합니다. 아만다, 클레이 가족과 조지 가족은 암묵적인 편견과 사회적 긴장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더 넓은 사회적 문제를 반영합니다.
그들에게 보여준 최초의 의심과 불편함은 사회에 지속되는 인종적 편견을 나타냅니다. 영화에서는 이러한 불편한 진실을 피하지 않고, 그들이 안전과 답을 찾기 위해 협력하지 않을 수 없게 되는 과정을 통해 이러한 편견에 맞서도록 합니다.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위기 상황에서 나타나는 생존과 인간 본성의 원초적인 측면에 초점이 맞춰집니다.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은 명확한 해결책이 없는 상황에서의 불확실성과 인간 존재의 취약한 본질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갑작스러운 정전과 그에 따른 고립은 등장인물들이 익숙해진 편의시설 없이는 삶에 대한 준비가 부족하다는 것을 드러내고, 영화에서는 사이버 기술에 대한 우리의 과도한 의존에 대한 비판으로, 사이버 공격을 당했을 때의 우리의 안보 의식이 얼마나 취약해질 수 있는지를 강조합니다.
영화에서는 관객들이 실제로 유사한 상황이 벌어지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그리고 현대적인 편의 시설에 의존하는 것이 가져올 잠재적인 결과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생존 영화가 아닌 사회 문제에 대한 다각적인 탐구를 제공하는 사고를 유발하는 영화이며, 인종과 현대 사회에 대한 그들 자신의 관점을 생각하도록 도전시킵니다.
강렬한 심리적, 사회적 통찰과 결합되어 관객에게 지속적인 영향을 남기고, 의문을 제기하는 영화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 를 통해 사회적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